2018 공무원 봉급표 살펴 보기 ✔

2018 공무원 봉급표 (보수표, 월급표)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고 나서 꽤 살만한 대한민국이 되어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계부채는 여전히 역대급 수준으로 생필품 사는것이 겁날 정도로 물가는 치솟고 있는데요. 연말이 되면 내년에 오르게될 최저임금과 월급 및 수당에 대해서 궁금해지기 마련이죠?

어느 직장에 종사하시든 마찬가지일텐데요. 오늘의 글감은 미래의 장기적인 안정을 꿈꾸며 공무원에 도전하고 계시는 분들과 현 공무직 직장에 다니고 계신 분들을 위해 2018 공무원 봉급표 입니다.

말씀드리기에 앞서 최저시급은 16.4%가 올랐습니다. 이에 2018 공무원 봉급표 역시 그정도 수준까지 오르는건가? 라고 기대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공무원 봉급은 인상률이 그다지 높지는 않습니다.

인상률은 2.6%이며, 공무원 봉급표의 예상 개정일은 2018년 1월 8일입니다. 표를 통해 호봉별로 자신의 봉급을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눈여겨 볼 것은 9급 1호봉 공무원이 받는 봉급표가 최저임금에 못미친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월급만 있으면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에 도전하지는 않겠죠? 급식비 가족수당 직급보조비 등 다양한 수당들이 측정되어 나오기 때문에 이를 모두 합치게 되면 최저임금은 가볍게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6%로 최저임금에 비해 크게 오르지는 않았지만 복지와 평생 받을 수 있는 혜택들로 인해 2018년 역시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는 청년들의 숫자는 어마어마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년에 계정되는 2018 공무원 봉급표 인상률은 경찰공무원과 소방관들에게도 2.6%가 평등하게 인상이 되는데요.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경찰관과 소방관 아저씨들 위험수당 좀 제발 올랐으면 좋겠네요. 한번씩 소방관 복지에 관한 글이 올라올때마다 씁쓸함을 감출수가 없더라구요.

마지막은 교원 교사등에 해당되는 봉급표입니다. 마찬가지로 2.6%의 인상율이 적용되됩니다.

참고로 기간제교원은 14호봉을 넘지 못한다고 하네요. 이런 부분 또한 내년에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어서, 차별 대우를 받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2018 공무원 봉급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