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군인 봉급표 직업군인 월급 (특전사, 해군, 해병대, 육군, 공군 소령, 하사, 소위 월급 등)

오늘 포스팅은 2017 군인 봉급표입니다.

군인 월급은 매년 정부에서 결정하는데 봉급은 단순히 봉급일뿐 한달에 실수령하는 월급이나 연봉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직업군인을 포함한 공무원 월급의 구조 때문인데요. 잠시 내용을 보시면 이렇습니다.

직업군인 월급 = 봉급 + 수당 + 실비변상 – 공제(건강보험, 군인연금공제, 세금 등)

봉급은 직무의 특성 및 업무 난이도 등에 따라서 직책 및 계급별로 부여되는 급여를 말하는데, 공무원은 대부분 호봉제도로 운영됩니다.

직업군인이 받는 월보수중 봉급은 위 계산식의 수당을 산정하는 기준도 됩니다.

위와 같은 계산을 할 때 봉급을 제외한 수당과 실비변상의 비중이 결코 적지 않고, 개인별로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실수령액 산정은 쉽지 않습니다.

2017 군인 봉급표 알아보기

아래의 월급표를 보면 2017년 1호봉의 하사 월급은 101만 5천1백원,  1호봉의 소위월급은 127만 5천100원, 1호봉의 소령 월급은 231만 1천 700원입니다.

2017 공무원 봉급표 03

위의 군인 봉급표를 기준으로 육군월급, 공군월급, 해군월급, 해병대월급, 특전사월급 등은 모두 같은 계급과 같은 호봉이라면 봉급은 동일합니다.

앞서도 언급했듯이 봉급이 같다는 것은 월급이 같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직업군인 월급에는 기본급에 해당하는 봉급 이외에도 수당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본인의 업무가 무엇이냐? 그리고 부여받은 임무와 직책이 무엇이냐? 에 따라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직업군인 월급

직업군인의 월급은 위 군인 봉급표 기준에서 각종 수당과 실비지급을 더합니다.

– 직업군인 수당 종류

정근수당,성과상여금,가족수당,주택수당,육아유직수당,위험근무수당,특수업무수당,시간외근무수당

– 직업군인 실비 지급(공무원 공통)

가계지원비: 급식비, 직급보조비, 교통보조비, 명절휴가비, 연가보상비

등이 더해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